FUN

아이비 호스팅 본문

Geek/Geek의 잡담

아이비 호스팅

gofeel 2008. 11. 13. 15:38
설명 : 이 글은 네이버나 구글 등에서 잘 검색되어 많은 분들이 아이비호스팅이라는 검색어로 이 블로그로 들어오고 있습니다만, 너무 짧아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구글봇과 robots.txt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제야 조금 부연 설명을 적어둡니다.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면서 검색어를 처리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네 대부분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검색엔진이 기계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아닙니다!! 놀랍죠?-_-;;) 이런 경우 로봇이라고 통칭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각 웹 페이지를 읽어오고 각자의 방식대로 처리하게 됩니다. 아래의 구글봇은 구글에서 사용하는 봇입니다.

robots.txt는 각 검색엔진과 기타 등등의 로봇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텍스트 파일입니다. 이 robots.txt에 자기가 원하는 것 예를 들면 네이버는 막고 구글은 통과라거나 그 반대, 블로그는 읽고 게시판은 못 읽게 처리 등등의 다양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robots.txt로 검색해 보세요;;;

아이비호스팅의 경우 호스팅 사용자가 robots.txt를 고치는 것을 막아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언질을 하는 사용자만 풀어주고 있는 상황이지요. 한마디로 이야기해서 아무리 홈페이지 만들어봐야 아이비쓰시면 네이버니 구글이니 이런데서 검색 안됩니다. 개인의 호불호라고 보기엔 그냥 호스팅 회사의 횡포라는 말밖에는 할 말이 없습니다. 아마 "아이비호스팅"이라는 검색으로 이 글을 찾으신 분들은 아이비호스팅에서 호스팅을 받아보실려고 생각하시고 계시겠지요. 잘 고민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robots.txt만 처리된다고 각종 봇들이 활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봇은 일정한 IP 주소를 사용하며 이를 이용하여 막는 기법도 있습니다. 아이비호스팅에서 이를 이용했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 글은 아이비호스팅 서비스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적어둔 글입니다. 제목과 내용을 간결하게 적어 검색엔진 상위 결과를 노렸고 이는 어느정도 성공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아이비호스팅라는 검색어를 사용하신 분들의 행운을 빕니다.

이상 끗
-----------------------------------------------------------------------------------------------

허허 ..robots.txt를 막아놨네....

어허허..

구글봇을 조용히 막은거 같네..


어허허..

호스팅 갈아타야겠네-_-